스티비 stibee - 쉽고 빠르고 편하게 이메일 마케팅을 해보자.

2016. 12. 21. 17:10디지털/IT



예전에 베타 시절에 가입만 하고서 안쓰다가 최근에 정식 서비스 시작한다고 메일이 오면서 다시 좀 훑어 봤다.

마침 쇼핑몰도 새로 오픈해서 몇명 없는 회원이지만 메일링 서비스를 어떻게 할가 고민하던 차여서 타이밍이 좋았던거 같다.

https://stibee.com



-

특징

  • 템플릿과 위지윅 에디터라서 드래그&드롭으로 쉽게 메일을 만들 수 있다
  • A/B 테스트가 자체적으로 가능하다
  • 반응형 지원한다
  • 무료로도 꽤 쓸만하다 (무료-월4회 발송, 구독자 5000명, 이미지 5MB, 메일 하단에 스티비 배너)
  • 구독자 등록 링크 제공



일단 위지윅(WYSYWIG) 에디터를 이용해서 쉽게 메일 만들 수 있다는게 정말로 제일 맘에 든다.

내가 코딩을 못하기에 매번 보낼때마다 이미지로 전체를 만들고 링크를 걸거나 하면서 정말 단순하게 만들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스티비에선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3.0 생각하면 된다.


A/B 테스트는 아직 메일 보낼곳이 많지 않아서 테스트는 못했지만 이걸 자체적으로 해결 할 수 있다는것만해도 엄청나게 편하다.


거기다 반응형이다.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일지 고민 안해도 된다.


제일 결정적으로는 요금제다.

가장 기본적인 무료 요금제로도 엔간한 규모의 메일링 서비스는 다 가능하다.

월 4회면 넘 적은거 아닌가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사이트 운영해보면 안다. 

한달에 꼬박 꼬박 4번 보낸다는게 얼마나 부지런해야 할 수 있는것인지.

구독자 5000명 제한. 가령 쇼핑몰 회원중에 메일링 수신하겠다는 비율을 따지면 대체적으로 10~15%정도 된다.

그러면 몇만명 회원을 가진 쇼핑몰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다.

용량 5MB도 정말로 고맙다. 난 예전에 이미지 따로 만들어서 서버에 ftp접속해서 또 파일 올리고 링크 따오고 하는 귀찮은 작업들로 메일을 보냈다. 근데 여긴 그냥 이미지 드래그&드롭으로 올리면 된다.

메일에 뭐 엄청난거 보낸다고 5MB 이상이나 되는 이미지를 등록하겠는가? 

만약에 5MB 넘는 메일을 보내는놈이 있다면 미친놈이라고 생각이 들거다.

메일 하단에 스티디 배너...보면 안다.

정말 쪼매나게 있다.

이정도는 정말 애교다.


그리고 전혀 생각지 못한 구독 서비스를 처리해준다. 

보통 블로그나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일링 서비스 받겠냐고 해주는 팝업을 본적 있을텐데 그거다.

사람들이 거기다 이메일 넣으면 자동으로 주소록에 차곡차곡 쌓이게 되는거다. 

그럼 후에 메일 보낼때도 바로 보낼 수 있어서 편해진다.






-

바라는 점

  • 템플릿이나 상자(위에 이미지 왼쪽에 아이템들) 저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 api 공개로 쇼핑몰이나 다른 사람들이 제휴 등을 통해 자동으로 회원 연동처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일단 템플릿은 워낙에 간단해서 없어도 되긴 하지만 그래도 계정별로 1~3가지 고정 템플릿을 만들어서 쓰면 편할거 같다.

어차피 메일이란게 기본적으론 같은 레이아웃을 사용해서 이미지와 내용만 바꿔서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그리고 상자도 마찬가지. 가령 sns링크 상자는 메일에 넣으면 각 sns 사용 여부와 링크를 입력해야 한다.

그런데 sns라는건 특별한일이 없으면 변하는게 아니니 상자 아이템 설정 자체를 저장해서 사용 할 수 있으면 훨씬 편해질거 같다.

아니면 템플릿에 상자 설정까지 저장이 된다면 같이 해결될듯하다.


그리고 이런 메일링 서비스의 가장 귀찮음은 역시나 회원연동이다.

결국 수동으로 회원리스트를 올려야 하는데 이건 뭐 스티비가 많이 유명해지고 영업도 해야하는거니 지금 당장은 어렵겠지만 쇼핑몰 솔루션에도 많이 활용되어서 우리나라 메일링 서비스에서 잘 되었으면 좋겠다.

지금도 쇼핑몰 솔루션에서 대량 메일을 보낼땐 자체적인 서비스나 외부 제휴업체와 연동해서 프로그램을 가져오게 되는데

보낼 회원 리스트를 바로 보낼 수 있다는거 외에는 유료에(그래도 싸지만) 수신거부 연동조차 안되는 경우도 있다.

그냥 말 그대로 제휴만 한거다...-_-;;;;


사람들이 스마트폰 시대로 되면서 메일링 마케팅을 무시하곤 하는데 메일 보내는것만큼 고효율과 락인 효과를 보여주는 마케팅은 없다.

계속 잘되었으면 좋겠다...;ㅁ;


https://stib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