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워드 광고의 카카오톡 연동
2015. 3. 16. 14:30ㆍ디지털/쇼핑몰 이야기
다음 키워드 검색 광고에 카카오톡 연동이 되기 시작했다.
오~ 카카오랑 합병하더니 좋아지네 했는데 조금 지나니 유료로 변경이 되었다. -_-;;
네이버도 전화 연결하는걸 유료로 진행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그거 정말 쓸데없다고 생각하는데 브랜딩이 되지 않은 일반적인 쇼핑몰에 알지도 못하는데 누가 바로 연락할지 모르겠다.
도미노피자 같은 큰 업체나 배달업체. 퀵 서비스 등에는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내가 아쉬운거 카카오톡 연동에 유료라는 부분이다.
일단 전화는 자기네 플랫폼과는 다른 곳으로 연결되는것이니 비용이 발생 할 수 있다 치자. 솔직히 전화 연결은 비용이 발생이 안된다.
카카오톡은 합병 이후로 자기네 플랫폼이지 않은가?
카카오톡이 우리나라에서 점유율은 확실히 견고하지만 네이트온을 보더라도 한번 삽질하면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
최근 옐로우 아이디를 만들면서 사업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 그러면 최대한 자기네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게 해야 '락인(Lock-in)' 효과가 생기는거지 거기에 대해서 비용을 청구하는게 이해가 안된다.
어차피 카카오톡으로 들어가도 메세지 보내는건 비용이 드는데 거기서도 충분히 유료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거기다 어처구니 없는건 PC버전에서 검색했을땐 밑에 사진처럼 카카오톡 앱에서 '검색' 하라고 한다. 이런 병신들이 있나. -_-
pc에서도 친추는 가능한데 왜 이런짓을 하는지 모르겠다.
하튼 다음은 최대한 써주고 싶어도 하는 꼬라지 보고 있으면 답답하다.
'디지털 > 쇼핑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모바일 키워드 광고 1:1채팅 서비스 베타 (0) | 2015.03.21 |
---|---|
쇼핑몰 카테고리 정렬 (0) | 2015.03.17 |
체크아웃이 네이버페이로 (0) | 2015.02.11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늘리기 (0) | 2015.02.03 |
퍼스트몰 빅데이터 활용 기능 (0) | 2015.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