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360도 촬영이 가능한 리코 RICOH THETA S

2015. 9. 5. 23:09디지털/위시리스트/리뷰





상당히 특이한 카메라인데 엄청 땡긴다.

최근에 360도 동영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걸로는 그냥 한방에 촬영이 가능하네.

그나마 싼게 고프로4개로 촬영해서 소프트웨어로 이어붙이기 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무래도 화질은 이게 조금 더 좋긴 하겠지만

장비나 가격, 시간이 너무 차이남.


어쨌든 이 카메라는 앞뒤로 180도 촬영이 가능한 어안렌즈와 센서가 있어서 한번에 360도 촬영이 가능한게 특징.

사진과 동영상 둘다 촬영이 가능한데 보통 이런 360도 사진들은 특정 사이트에 올려서 아이프레임으로 땡겨오거나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보는게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그닥 메리트는 못 느낀다.

나는 360도 동영상 촬영에 큰 메리트를 느끼고 보고 있는건데 아직 발매전이라(10월발매) 여러모로 궁금하다.



세타 시리즈로 찍은 사진

Birthday Party in Japan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이거 보면서 흥미가 생겨서 여러모로 알아보니 시리즈는 세타, 세타 m15(동영상 가능), 그리고 세타 S 이렇게 3가지 시리즈.

당연히 세타S가 최신 상품이니 여러모로 좋음. 센서와 렌즈 모든면에서 업그레이드 되었고 동영상 촬영 시간도 늘어났다.

특징적인건 배터리가 내장형이라서 충전해서 써야한다는거.

hdmi 실시간 출력은 가능하지만 천구형태로만 출력됨.

세타 m15의 동영상에 대한 평은 '저질화질'. -_-;;;;

결국 유니크한 동영상을 편하게 찍을 수 있다는 점에 만족해야 했었던건데 이번 세타S는 센서도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니 어떨지 기대가 된다.

나오면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다.



세타M15 동영상 - 확실히 화질이 구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