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페이스북 아이디 가입율

2014. 1. 1. 17:56디지털/쇼핑몰 이야기







가비아 플러스몰로 이전 할때 sns 연동이 주요 기능중 하나였슴.

그런데 sns 로그인이 내가 원하는데로 구현은 안되어있었슴.


내가 원하는 기능은 sns 회원가입을 하면 기본적으로 사이트 아이디를 등록하면서 sns를 연동 시키는 형태였는데

왜 이렇게 원했냐면 나중에 회원이 그 sns를 사용을 안할수도 있고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기본적으론 내 쇼핑몰 db를 쌓는게 안전하겠다라는 생각이었슴.

그런데 플러스몰 sns 회원가입은 그 sns 아이디 자체로 회원 가입을 시켜버림.

일장 일단이 있긴 하지만 여튼 내가 원하는 방식은 아니었슴.


그래도 있었슴 하는 기능이었기에 안쓰긴 뭐해서 일단 페북과 트위터만 열어놨슴.

회원 리스트에서도 간혹 보이고 요새는 스마트폰이나 페북 아이디로도 주문이 간혹 보이길래

어느정도나 회원가입을 하나 한번 통계를 내봤슴.


7월 1일부터 플러스몰로 운영을 시작했는데 12월 19일까지 통계로 대략 회원가입의 14%가 페이스북.

트위터는 1% 안됨.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슴.

확실히 요샌 많이들 쓰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고 나도 그렇지만 로그인할때 비번 입력이 귀찮기도 해서

쓰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


요새 우리나라 sns 사용율이 카스타 갑자기 팍 올라서 55%정도 페북이 23% 이고 트위터가 13% 인데

트위터는 쇼핑몰쪽으로는 사용자가 많이 안쓰는듯.

공유, 쇼핑 등등 이런 엔터테인먼트는 카스와 페북쪽이 나은거 같다는 생각.



우리나라 sns 사용율 기사


카스가 공유하기나 회원가입 등 api가 공개가 안되었는데 왜 빨리 안만드는지 모르겠슴..;;

'디지털 > 쇼핑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솔루션 선택-1  (2) 2014.10.04
아이템 정하기  (0) 2014.10.03
프롤로그  (0) 2014.10.01
모바일 쇼핑 비율  (0) 2014.01.02
언제나 고민..  (0) 2013.12.31